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신청

by 꾸꾸빠 2020. 10. 19.
반응형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신청 (지원대상 및 지원방법) 긴급재난지원금

 

2차 코로나 유행이 예상되는 가운데, 소상공인들에게 희망이 될 수 있는 소상공인 새희망 자금신청이있어 소개해보려고 한다. 

지원대상: 특별피해 업종 및 일반업종의 각 요건을 모두 충족하면 지원대상에 해당된다.

집합금지업종과 영업제한 업종은 19년대비 20년도 매출액 감소와 무관하게 지원받을 수 있으나, 일반업종의 경우 20년도 매출이 감소해야 지원받을 수 있다. 집합금지 업종의 경우 200만원, 영업제한업종의 경우 150만원 지급되며 일반업종은 100만원 지급된다.

집합금지업종과 영업제한업종은 중대본 발표 기준 (8/16발표)를 따르며 자치단체 (지방) 집합금지 명령 업종은 특별 피해업종으로 인정되지 않는다. 

예) 8.27 광주광역시 추가 집합금지 15종 (놀이공원,게임장,오락실 등)

 

중복 지원 가능 여부: 이번 4차 추경 예산 중 긴급고용안정지원금(고용부), 위기가구 긴급생계지원 (복지부)과 중복지원은 불가하며, 중복지원이 확인되면 환수조치 대상이다. 또한 특고,프리랜서 유형으로 1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을 지원받았다면 2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지원대상에 해당되무로, 새희망자금은 중복해서 지원받을 수 없다.

 

개인소형화물차주는?

수출입 컨테이너,시멘트,철강재,위험물질을 운송하는 차주는 긴급고용안정지원금 대상임 긴급고용안정지원금 대상이므로 중복지원 불가. 위의 4개 화물에 포함되지 않는 사업자 등록증을 가진 화물차주라면 새희망자금을 신청할 수 있다.

 

 *더 자세한 사항은 하기 온라인 신청사이트 링크의 F&Q를 참조하면된다.

 

 

신청은 언제, 어디서?

온라인 신청은 10/16~11/6까지 전용 온라인 사이트에서 신청가능하다. (하기 링크 참조)

xn--jj0bj8t1qfpqh7mv.kr/

 

소상공인새희망자금 | 중소벤처기업부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xn--jj0bj8t1qfpqh7mv.kr

 

온라인 신청이 어려운 경우 10/26~11/6까지 관할 지자체 지정장소에 방문하여 신청하면된다 

 

신청자 출생연도 끝자리 기준으로 5부제로 접수 (10/26~10/30)하므로 잘 확인하고 방문해야된다.

*11/2부터는 출생연도 구분없이 신청가능 

 

 

신청절차

상기링크 홈페이지로 들어간다. 

 

개인정보 제공 및 제출서류 사실관계 확인 등 모두 동의

사업자등록번호 입력하여 대상여부를 조회한다. 복수사업체를 운영하는 경우 지원금액이 큰 1개 사업체 등록번호만 입력

사업체 자가진단 실행한다. 1개라도 아니오인 경우에는 지급대상자가 아니다.

휴대폰이나 공인인증서로 본인인증

 

사업체 정보와 지원유형을 선택한다.

 

지원금 입금계좌 정보를 입력한다 (개인은 대표명의, 법인은 볍인명의 계좌 입력 원칙)

증빙자료 첨부 (가족명의 계좌입금, 공동대표,긴고지 관련업체 해당시)

 

 

위기시엔 크지 않은돈이라도 큰 도움이된다. 국가지원을 잘 챙겨서 코로나 위기를 극복했으면 한다.

 

반응형